본문 바로가기

취업이야기

NCS 공부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다입니다.


오늘은 NCS 공부방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1. 인강 필요하면 듣자

저 같은 경우는 NCS를 공부하면서 인터넷 강의를 굳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점수가 오르다가 정체기가 왔던가, 점수가 너무 낮으신 분들, 뭐부터 공부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신 분들은

인터넷 강의를 들으셔야 합니다.

윗분들은 자신이 모르는 개념이 무엇인지를 모르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인터넷 강의를 보며 기본부터 정리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생각지도 못한 공식이나 아무리 쉬운 문제도 훨씬 빠르게 푸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독학하며 문제 반복하기로는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 개념서 1독

인강을 안 들으셔도 될 거 같다 하시는 분들은 NCS가 무엇인지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서를 한 권 정도는 독파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유형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책을 두 번 정도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책은 해커스NCS책을 읽었는데.. 아무 책이나 자기와 맞는 책을 쓰시면 될 거 같습니다.

유형에 익숙해지기 위함입니다.


3. 기업 시험 준비 시 다른 사람들과 점수 비교하기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다만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준비물은 NCS 합격 경험이 있는 사람입니다.

합격 경험이 있는 사람과 틀린 개수, 정답률을 비교하여 자신의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맞은 개수는 내가 많지만 정답률이 낮은 경우는 문제를 천천히 풀더래도 정답률에 초점을 맞추는 전략을,

맞은 개수가 적은 경우는 문제를 빨리 풀거나 안 풀 문제를 거르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둘 다 부족한 경우는...

가장 부족하다 생각되는 과목부터 틀린 문제 위주로 푸는 방법을 벤치 마킹 해야 합니다.

그래프 해석문제에서 대수비교는 어떤 식으로 하는지, 긴 언어 지문은 어떻게 빠르게 풀고 넘어가는지 등

합격에 기준을 세워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주변에 없다면,,, 공취사 같은 사이트를 통해 스터디원을 구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4. 모르는 문제를 넘어가는 눈을 기르자

모르는 문제를 쿨하게 넘어가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나 맞은 개수가 적으신 분들은 꼭 익히셔야 합니다.

문제를 많이 푸시다 보면 감이 오게 되는데

저 같은 경우는

맞춤법을 묻는 단순한 문제, 자료 해석 중에서 '곱하기'를 사용하여 문제를 풀어야 하는 보기, 미지수가 여러 개인 연립 방정식, 복리 문제 등

제가 자주 틀리거나 오래 걸리는 문제들은 배제하는 편입니다.

자기들의 자주 틀리는 유형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꼭 파악해두시 바랍니다.


5. 기본적인 공식은 외우자

자료 해석, 수리 관련 문제를 풀 때 주의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소금물 문제, 일의 공식, 속도 시간 공식 등 기본적인 공식은 꼭 암기해두셔야 합니다.

또한, 1/2, 1/3, 1/4, 1/5, 1/6, 1/7 등 분수의 퍼센트 정도는 바로바로 나올 수 있게 외워 두셔야 합니다.

(1/3=33.33%)

분수 대수 비교하는 방법 등도 자기만의 방법을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NCS 푸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방법은 이러한 공식 암기를 통한 계산 식 단축이 가장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NCS에서 떨어지다 보면 자신감도 떨어지고 늘긴 늘까? 라는 생각이 자주 들 것입니다.

이때, 자신감을 잃으시면 안됩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노력하시다 보면 반드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