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이야기

자소서 지원동기, 입사지원동기 쉽고 빠르게 쓰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기소개서 단골 질문인 지원동기에 대해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앞선 기업 자기소개서 분석이나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에 관해 설명할 때 지원동기 쓰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지원동기는 어떻게 써야 할까요

일단 지원동기 쓰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지 키워드를 잡고 그에 맞는 기업의 행보를 찾아서 적어주시고 이런 것이 나와 잘 맞고 성장해 나가살 수 있을 것이다라는 마무리 멘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글자 수에 따라 뉴스 길이를 늘리고 줄이면 되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전 또는 취업 준비를 하기 전 회사 선택 기준에 대해 고민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딱히 없다 싶으면 자기가 해온 경험들하고 잘 어울리는 단어를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즉, '홍길동 = 책임감 있는 사람' 이런 식으로 자신의 키워드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그 키워드를 바탕으로 회사 선택 기준에 대해 적을 수 있을 것이고 분명히 회사도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제가 임의로 책임감 있는 홍길동이란 사람을 삼성전자에 입사하기 위한 자기소개서를 대략적으로 작성해보겠습니다.
 
 
저는 삼성전자의 창의력을 중시하는 모습이 제가 추구하는 삶의 방향과 비슷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 기사 복사)
삼성전자는 6년 전 부터 사내 스타트업인 c랩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확산, 사내 스타트업을 발굴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고 지난 6년간 228개 과제에 917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이중 창업이 가능한 C랩 과제들은 삼성전자에서 독립해 지금까지 34개 과제가 스타트업으로 창업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자기가 창의력을 중시해 일한 경험)
 
이런 모습을 보며 삼성전자의 책임감 있는 모습을 느꼈고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쓸 수 있습니다.
짧게는 500 길게는 1,000자까지 쉽게 쓸 수 있습니다.
뉴스의 길이를 조절하여 글자 수를 조절하면 되겠지요.
 
 
오늘은 많은 분이 쓰기 어려워하시는
지원동기를 빠르고 쉽게 쓰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되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